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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영양보충제 시장 규모, 점유율, COVID-19 영향 분석, 제품별(기능성 식품, 기능성 음료, 건강 보충제 등), 형태별(캡슐 및 정제, 액상, 젤리, 분말 등), 유통 채널별(온라인 및 오프라인),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분석 및 예측 2023-2033

출시일
2월 2025
보고서 ID
SIK2585
페이지
238
보고서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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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 규모, 2033년까지 미화 1,1021억 1,000만 달러 규모

Spherical Insights & Consulting에서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 규모는 2023년 5,351억 9,000만  달러에서 2033년 1,1021억 1,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며 2023-2033년 예측 기간 동안 7.49%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 규모, 점유율 및 COVID-19 영향 분석에 대한 보고서의 110 시장 데이터 표와 그림 및 차트가 포함 된 215 페이지에 걸쳐 주요 산업 통찰력을 찾아보십시오. 제품별(기능성 식품, 기능성 음료, 식이 보충제 및 기타), 형태별(캡슐 및 정제, 액체, 젤리, 분말 및 기타), 유통 채널별(온라인 및 오프라인),  및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분석 및 예측 2023 – 2033.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식품 및 건강 보조 식품의 판매는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방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지식의 증가와 영양과 건강 간의 연결은 시장의 확장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관절 건강, 인지 기능 및 심혈관 건강에 중점을 둔 보충제에 대한 수요는 세계 인구의 고령화, 특히 선진국에서 노화 관련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면서 증가했습니다. 또한 기능 식품의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은 시장 확장의 주요 요인입니다. 소비자는 이제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보다 쉽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음료, 분말, 젤리와 같은 편리한 형태의 가용성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 매력이 확대되었습니다. 그러나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문제로 인해 시장의 성장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를 규제하는 매우 복잡하고 엄격한 규제 체계입니다.

 

건강 보조 식품 부문은 2023년에 31.43%의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예측 기간 동안 4.70%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을 기준으로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은 기능성 식품, 기능성 음료, 건강 보조 식품 등으로 분류됩니다. 이 중 건강 보조 식품 부문은 2023년에 31.43%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예측 기간 동안 4.70%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은 소비자가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고 영양 결핍을 치료하기 위해 식단을 적극적으로 보충하려고 함에 따라 웰빙 및 예방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강조가 증가함에 따라 주도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수요가 크게 영향을 받고 있으며, 특히 선진국에서는 노인들이 노화 관련 건강 문제와 싸우기 위해 특수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분말 부문은 2023년에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예상했으며 예측 기간 동안 4.19%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형태에 따라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은 캡슐 및 정제, 액체, 젤리, 분말 및 기타로 분류  됩니다. 이 중 분말 부문은 2023년에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예측 기간 동안 4.19%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말은 식품과 음료에 간단하게 첨가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약이나 캡슐을 복용하지 않고 영양 섭취를 늘리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옵션입니다. 또한, 분말은 다른 제형보다 더 큰 투여 유연성과 흡수력을 제공합니다. 콜라겐 파우더, 단백질 파우더, 그린 슈퍼푸드 블렌드는 더 많은 사람들이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함에 따라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부문은 2023년에 77.15%의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상당한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통 채널을 기준으로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뉩  니다. 이 중 오프라인 부문은 2023년에 77.15%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상당한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는 약국, 슈퍼마켓 및 대형 슈퍼마켓, 전문 상점 및 식료품점과 같은 물리적 위치를 포함하는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계속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고객은 직접 제품을 선택하고 맞춤형 조언을 제공할 수 있는 지식이 풍부한 직원과 대화하는 촉각 경험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약국은 웰빙 및 건강 솔루션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보충제 공급업체입니다.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전 세계 기능 식품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전 세계 기능 식품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높은 수준의 가처분 소득, 예방 건강 관리에 대한 강한 강조, 건강 의식 증가는 이 지역 성장의 주요 동인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이 일상적인 건강 요법의 구성 요소로 받아들여지는 북미에서는 미국과 캐나다가 지배적인 시장입니다. 건강 보조 식품에 대한 특정 건강 강조 표시는 미국 규제 프레임워크에 의해 허용되며, 이는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기능 식품 사용을 장려합니다. 또한 북미 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심혈관, 인지 및 근골격계 건강을 증진하는 기능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에 대한 고객 접근을 보장하는 강력한 소매 인프라와 지속적인 제품 혁신은 이 지역의 성장 가능성을 높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은 예측 기간 동안 전 세계 기능 식품  시장에서 가장 빠른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은 인구 고령화, 건강 의식 증가 및 가처분 소득 증가에 의해 주도됩니다. 소비자들이 점점 더 서구식 보충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전통적인 의료 및 웰빙 관행이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기원을 가진 다양한 혁신적인 구성 요소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으며 면역, 소화기 건강 및 인지 기능을 대상으로 하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또한 스마트 기술의 사용 확대는 특히 젊은 인구 통계 부문에서 시장 확장을 촉진하고 있으며 전자 상거래는 이 광대한 지역의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데 필수적입니다.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의 주요 주요 업체로는 Nestlé S.A., Amway Corp., Yakult Honsha Co., Ltd., General Mills Inc., Danone, The Hain Celestial Group, Inc., Herbalife Nutrition Ltd., Haleon Group of companies, Otsuka Pharmaceutical, Tyson Foods, GlaxoSmithKline plc., The Kraft Heinz Company 등이 있습니다.

 

최근의 동향 상황

  • 2024년 11월, Danone은 기능성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활용하기 위한 현명한 결정으로 STōK Cold Brew Energy를 도입했습니다. 현재 STōK Cold Brew 브랜드의 성공을 활용하여 이 제품 라인을 확장함으로써 카페인과 향상된 성능을 모두 원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위치를 확보했습니다. 커피에 인삼, 과라나, 비타민B군, 카페인 195mg 등 에너지 드링크 성분을 배합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독자적인 '에너지 커피'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2024년 4월, Dr. Reddy's Laboratories Ltd.와 Nestle India는 인도 및 기타 일부 지역의 소비자에게 최첨단 기능 식품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합작 투자를 설립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허브 및 보충제를 포함하는 Nestle Health Science(NHSc)의 글로벌 영양 건강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이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Dr. Reddy의 인도에서의 기존 비즈니스 경험과 결합될 것입니다.

 

주요 타겟 고객

  • 시장 참여자
  • 투자자
  • 최종 사용자
  • 정부 당국
  • 컨설팅 및 리서치 펌
  • 벤처 캐피털리스트
  • 부가가치 리셀러(VAR)

 

시장 부문

이 연구는 2023년부터 2033년까지 글로벌, 지역 및 국가 수준에서 수익을 예측합니다. Spherical Insights는 아래에 언급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을 분류했습니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 제품  별

  • 기능성 식품
  • 기능성 음료
  • 건강 보조 식품
  • 다른

 

형태별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

  • 캡슐 & 정제
  • 액체
  • 구미젤리
  • 가루
  • 다른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 유통 채널별

  • 온라인
  • 오프 라인

 

글로벌 기능 식품 시장, 지역 분석별

  • 북아메리카
    • 우리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러시아
    • 그 외 유럽 지역
  • 아시아 태평양
    • 중국
    • 일본
    • 인도
    • 대한민국
    • 오스트레일리아
    • 아시아 태평양의 기타 지역
  • 남아메리카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남아메리카의 나머지 지역
  • 중동 & 아프리카
    • 아랍 에미리트 연방
    • 사우디아라비아
    • 카타르
    • 남아프리카 공화국
    •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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