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자동차 부문의 상위 10개 주식: 자동차 주식을 주도하는 산업 분석 및 성장 전망
에 게시됨: 1월 2025
에 게시됨: 1월 2025
인도 자동차 부문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산업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나라의 금융 및 산업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차 산업의 기업들은 혁신과 확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자동차 주식은 성장하는 시장에서 이익을 얻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중요한 투자 분야가 되고 있습니다. 최고의 자동차 주식은 지속적으로 우수한 재무 성과를 보이고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보여준 주식입니다. 또한 농촌 시장 조사에 대한 기업의 관심 증가도 이 부문의 확장에 기여했습니다. 상용차에 대한 수요는 여객 및 물류 부문의 성장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도 자동차 산업의 경제적 영향
인도 자동차 산업은 2024년까지 국가 GDP의 7.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 산업은 국가 제조업 GDP의 약 49%를 차지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기여는 전국적으로 기술 혁신, 일자리 창출 및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데 있어 업계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인도는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현재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자동차 생산국입니다.
인도 최고의 자동차 주식을 주도하는 성장 전망
소득 수준 향상, 도시화 확대, 유리한 정부 정책은 모두 경제 성장에서 산업의 역할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 부문의 확장은 농촌 시장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 증가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상용차에 대한 수요는 여객 및 화물 운송 부문의 성장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차량, 특히 삼륜차 및 소형 승용차의 전기화와 같은 새로운 트렌드가 미래 시장 확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1월에는 총 23,28,329대의 승용차, 삼륜차, 오토바이, 사륜차가 생산되었습니다. 인도의 중산층 증가와 가처분 소득 증가로 인해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이 놀라운 제조업 수치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기술은 인도 자동차 부문의 놀라운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인구 증가, 가처분 소득 증가, 자동차 구매를 위한 신용 및 자금 조달에 대한 쉬운 접근, 장려적인 정부 정책은 인도 자동차 시장의 주요 동인입니다. 예상 기간 동안 인도 자동차 부문에 대한 외국인 직접 투자 증가는 시장 확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00년 4월부터 2023년 9월까지 인도 자동차 산업은 약 354억 달러의 총 주식 FDI 유입을 받았습니다.
인도 자동차 시장 확대
인도 자동차 시장 규모는 2022년에 1,085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32년까지 2,321억 달러로 예상되며 2022-2032년 예측 기간 동안 7.9%의 CAGR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도 자동차 섹터의 상위 주식으로는 Tata Motors Ltd, Mahindra & Mahindra Ltd, Maruti Suzuki India Ltd, Bajaj Auto Ltd, Samvardhana Motherson International Ltd, TVS Motor Company Ltd, MRF Ltd, Bosch Ltd, Ashok Leyland 및 Hyundai Motor가 있습니다.
인도의 자동차 부문 성장을 촉진하는 정부 이니셔티브
인도 자동차 부문의 주요 주식 목록
인도 자동차 부문의 상위 10개 주식
타타 모터스
본사: 뭄바이, 마하라슈트라.
1945년, Tata Motors는 기관차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1954년에 Daimler-Benz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합작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현재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는 타타 모터스입니다. 이 회사는 유명한 국제 대기업인 Tata Group의 일원입니다. 트럭, 버스, 스포츠 유틸리티 카 및 방위 관련 차량과 같은 광범위한 자동차를 제공합니다. 자회사, 제휴사 및 파트너십(JV)으로 구성된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인도, 영국, 한국, 아프리카 대륙, 중국, 브라질, 오스트리아 및 슬로바키아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타타대우(Tata Daewoo)와 영국의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가 자회사입니다. 또한 금융 수익으로 구성된 총 영업 수익은 FY23 3조 4천억 루피에서 FY24 4조 3천억 루피로 26.6% 증가했습니다. 개선된 믹스와 더 많은 차량 물량이 이러한 상승의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FY24의 순이익은 3,139억 루피, FY23의 순이익은 241억 루피였습니다. 물량 증가, 믹스 개선, 비용 관리 개선, 원자재 가격 하락 등이 모두 수익성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마루티 스즈키 인도 주식 회사
본사: Vasant Kunj, Delhi.
인도 정부는 1981년 일본의 스즈키 자동차(SMC)와 합작 투자하여 Maruti Suzuki를 설립했습니다. 당시에는 Maruti Udyog Ltd.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스즈키가 회사의 26%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2007년 인도 정부는 지분을 줄인 후 Suzuki Motor Corporation에 지분을 매각했습니다. 인도에서는 승용차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현재 판매 및 제조 생산량 측면에서 SMC의 가장 큰 자회사입니다. 인도에서 판매되는 모든 승용차의 약 42%는 이 부문의 업계 선두 주자인 Maruti Suzuki Ltd.에서 판매합니다. 조직의 본사는 뉴델리에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인도 배터리 제조 시설에 투자하고 있으며 CY26부터 생산을 시작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FY25 1분기 회사의 순매출은 3억 3,875만 3,000루피였으며 FY24 1분기 3억 84억 5,200만 루피였다. 분기의 순이익은 FY46.9 1분기의 Rs 24,851m에서 Rs 36,499m로 24%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주로 비용 절감, 유리한 상품 가격 및 외환 이익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FY25 1분기에 원자재 및 FX에 약간의 이점이 있었지만 이는 더 높은 할인율로 다소 상쇄되었습니다. 내년에는 300,000대 수출 이정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마힌드라 & 마힌드라 주식회사
본사: Apollo Bunder, 뭄바이, 마하라슈트라.
굴람 모하마드(Ghulam Mohammad)와 마힌드라(Mahindra) 형제인 KC와 JC 마힌드라(JC Mahindra)는 1945년 철강 무역 회사로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1948년에는 Mahindra & Mahindra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2륜차, 3륜차, PV, CV, 트랙터 및 토공 산업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Mahindra & Mahindra Ltd.는 현재 인도에서 가장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트랙터 제조업체는 M&M의 사업부인 Mahindra Tractors이며, 뭄바이에는 회사의 본사가 있습니다. 또한 FY824,939에 24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전년 대비 18.1% 증가한 수치다. Mahindra, Swaraj 및 Trakstar 브랜드의 수출 및 국내 판매를 포함하여 378,386대의 트랙터를 판매했습니다. 전년과 비교하면 7.2% 감소한 성장률이다. 이는 이 회사가 한 해 동안 판매한 자동차와 트랙터 총 판매량 중 역대 최고 기록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마힌드라는 인도 스코다 오토 폭스바겐의 지분 50%를 매입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이 거래는 최대 1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Eicher 그룹
본사: 인도 뉴델리.
인도 Eicher Group의 상장 회사는 1982년에 설립된 Eicher Motors Limited입니다. 미들급 자전거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인도 자동차 부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형(250–750cc) 오토바이를 전문으로 하는 잘 알려진 Royal Enfield 브랜드의 소유자입니다. 로얄엔필드 브랜드에는 클래식(Classic), 불릿(Bullet), 히말라얀(Himalayan) 브랜드가 있습니다.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Eicher Motors가 제조하는 자동차를 판매합니다. 이 회사는 Volvo Group과의 합작 투자로 Volvo Eicher Commercial Vehicles Limited(VECV)를 설립했습니다. VECV는 트럭과 버스를 운영하고, 자동차 부품을 판매하며,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조직의 본사는 뉴델리에 있습니다. 또한 2024년 2분기에 Eicher Motors는 Rs 1010 crore의 독립 순이익을 보고했습니다. 총 Rs 4,205 crore를 벌었습니다. 2.25 lakh 오토바이는 Royal Enfield에서 판매했습니다. 이 회사는 두 가지 Flying Flea 전기 오토바이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상용차 부문인 VECV의 2분기 실적은 역대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Ashok Leyland 주식 회사
본사: 인도 첸나이.
상용차 제조 및 판매는 Ashok Leyland Ltd.의 현재 비즈니스 활동입니다. 산업 및 해양 응용 분야용 엔진용 단조 및 주물은 회사에서 생산합니다. 그 상품에는 특수 차량, 버스, 트럭, 엔진 및 방위 산업이 포함됩니다. Ashok Leyland는 상업용 선박 및 발전기 응용 분야용 디젤 엔진에서 18-82인승 2층 버스, 7.5-49톤 운반 자동차 및 여러 특수 목적 차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Hinduja Group의 주력 회사가 바로 이것입니다. 또한 Ashok Leyland는 2023-2024 회계연도에 우수한 재무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 45,931 crore의 매출과 ₹ 7,943 crore의 영업 이익을 가진 이 회사는 순이익으로 ₹ 2,696 crore를 벌었고 EPS는 ₹ 8입니다. 2024년 11월 29일 현재 Ashok Leyland의 주가는 ₹232.08이고 시가 총액은 ₹68,149 crore입니다. PER은 26.40, PB는 6.61로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향후 성장 전망이 유망합니다.
Bajaj 그룹
본사: 뭄바이, 마하라슈트라.
Bajaj Group의 주요 사업인 Bajaj Auto는 1945년 Bachraj Trading Corporation Ltd.로 처음 설립되었습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 인도에서 이륜차와 삼륜차를 수입하여 판매했습니다. 이 사업은 1959년 Piaggio로부터 베스파 스쿠터 생산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79개국으로 제품을 배송합니다. 푸네는 이 단체의 본부가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 회사는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 인력거(eRick) 시장에 Bajaj가 진출함으로써 이익을 얻습니다. eRick 시장은 가치 측면에서 3W 시장보다 거의 두 배 크기 때문에 Bajaj가 이 업계에서 확장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가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Bajaj Auto는 연간 기준(YoY)으로 198억 루피의 순이익을 신고했습니다. 회사는 순이익이 19.4% 증가했습니다. 241억6000만 루피에 달한 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차감 전 이익(EBITDA)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TVS 자동차 회사
본사: 인도 첸나이.
T.V. 순다람 아이옌가르(T.V. Sundaram Iyengar)는 1911년 마두라이(Madurai)에 운송 회사를 설립하여 TVS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오늘날 다양한 이륜차 및 삼륜차는 이륜차 및 그 부속품 생산에 관여하는 TVS Motor Company Ltd(TVSM)에서 생산합니다. 이륜차 부문의 최고 기업 중 하나인 TVSM은 오토바이, 스쿠터 및 오토바이의 세 가지 범주 모두에서 입지를 다진 유일한 회사로서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첸나이는 회사의 본사가 있는 곳입니다. 또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TVS는 전기 이륜차(E2W) 산업에 공격적으로 진출하여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아프리카 시장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진 덕분에, TVS는 2024년 현재까지 수출 반등을 주도하고 있다. 활동 수익은 FY23의 2,637억 루피에서 FY24의 3,177억 루피로 20% 증가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EBITDA)은 11.1%로 증가했다. FY24의 순이익은 FY23의 149억 루피에서 208억 루피로 증가했습니다.
주식회사 MRF
본사: 인도 첸나이.
MRF Tires는 인도에서 가장 큰 타이어 제조업체이자 인도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첸나이는 본사가 있는 곳입니다. [2] 회사가 처음 설립되었을 때 Madras Rubber Factory로 알려졌기 때문에 MRF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타이어, 트레드, 튜브, 컨베이어 벨트, 페인트 및 장난감은 회사에서 생산하는 고무 제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MRF Ltd.의 시가 총액은 Rs. 56,941.90 crores. 주가의 월간 수익률은 -1.17%입니다. 1년 수익률은 22.73%입니다. 52주 최고가는 12.80% 남았다. 인도에 본사를 둔 MRF Limited는 타이어, 튜브, 플랩, 트레드 고무, 고무 및 고무 화학 물질의 생산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지주 회사입니다. 또한 회사의 글로벌 운영은 소형 트럭, 승용차, 모터스포츠, 대형 트럭/버스 타이어 등과 같은 광범위한 타이어 범주를 포괄합니다.
Balkrishna 산업 제한
본사: Lower Parel, 뭄바이
Balkrishna Industries Limited(BKT)는 항구, 광업, 건설, 농업 및 토공을 포함한 다양한 부문에서 안전하고 최첨단의 매우 효과적인 타이어의 개발 및 생산에서 30년 이상 앞장서 왔습니다. 이 사업은 또한 카본 블랙과 튜브를 생산합니다. 산업용, 농업용 및 오프로드 타이어가 주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농업용 트럭, 텔레핸들러, 수확기, 트랙터 및 기타 장비는 모두 회사의 농업용 타이어를 사용합니다. 지게차, 굴착기, 컨테이너 핸들러, 압축기 및 이동식 크레인은 산업용 타이어를 사용하는 장치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또한 스크레이퍼, 모듈러 덤프 트럭, 뻣뻣한 덤프 트럭, 지하 광산 장비 등에도 BKT의 오프로드 타이어가 사용됩니다. 또한 BKT는 애프터마켓 시장과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을 대상으로 합니다. BKT는 독립 유통업체를 통해 품목을 유통하고 전 세계로 배송합니다. 마하라슈트라, 라자스탄, 구자라트에 4개의 제조 시설이 있습니다. 또한 BKT는 5개 대륙 160개 이상의 국가에 유통 파트너를 두고 있어 진정한 국제 고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5 회계연도 상반기에 BKT는 상당한 순익 증가를 기록하여 판매량, 매출 및 수익성에서 전년 동기 대비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습니다. 또한 BKT는 마하라슈트라에 연간 30,000MT 이상의 오프 하이웨이 타이어를 생산할 수 있는 새로운 제조 공장을 개설하여 5,60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Samvardhana 마더슨 인터내셔널 주식 회사
본사: 뭄바이, 마하라슈트라.
Samvardhana Motherson International Ltd.는 Maruti Udyog에 배선 하니스를 제공하기 위해 198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일본 스미토모 그룹(Sumitomo Group)과의 합작 투자로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부품을 제조하여 자동차 제조업체에 판매하는 것이 회사의 주요 사업입니다. 이 회사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폴리머 기반 내부 및 외부 모듈 분야의 주요 글로벌 기업이며,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외부 백미러 생산업체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인도 최대의 승용차 와이어 하네스 생산업체이기도 합니다. 회사의 본사는 노이다에 있습니다. 또한 Samvardhana Motherson International Ltd.는 2024년에 종료된 가장 최근 분기에 대해 Rs 3,107.01 crore의 총 수입에 대해 Rs 642.01 crore의 이익을 선언했습니다. 총 수익에서 Rs 28,255.33 crore를 벌었음에도 불구하고 Samvardhana Motherson International Ltd는 2024년 9월에 종료된 연도에 Rs 948.81 crore의 이익을 보고했습니다.
결론
자동차 재고로 얻을 수 있는 이익이 매력적일 수 있지만 관련된 위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기순환적 자동차 부문의 판매는 경제 상황에 따라 자주 변경됩니다. 자동차 주가는 경기 침체기에 자동차 수요가 감소할 경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비용 및 수익성은 보다 엄격한 환경 표준과 같은 법률 변경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분야에는 치열한 경쟁이 있으며 많은 잘 정립된 기업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은 이윤에 대한 압박 외에도 기업이 꾸준한 성장과 수익성을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부품 부족 또는 자연 재해와 같은 공급망 중단은 생산량을 저해하고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